about-wl-43-mie-logo-350

England’s Best

오늘날 왁스 리리컬(Wax Lyrical)은 포트메리온 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로, 자체 연구소 및 대량 공장을 갖춘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홈 프래그런스(방향제) 전문 브랜드입니다. 왁스 리리컬 제품은 영국 북서부 컴브리아(Cumbria) 지방의 국립공원인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 호수지방)’ 중심부에서 제조됩니다. 물론 왁스 리리컬이 하루 아침에 큰 회사가 된 것은 아닙니다. 여느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왁스 리리컬도 긴 여정을 거쳐왔습니다. 이제 지금의 왁스 리리컬이 있기까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Earlier Days

1980년, 윌리엄스 가족은 모어컴 베이(Morecambe Bay) 가장자리의 어느 창고에 ‘나이스 싱즈 컴퍼니(Nice Things Company)’라고 하는 작은 수입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 회사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는 캔디멀즈(Candimals)라는 이름의 동물 모양 양초였습니다. 80년대 말까지 캔디멀즈로 1백만 파운드가 넘는 수익을 올리면서 나이스 싱즈 컴퍼니는 양초를 자체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빠른 속도로 성장했으며, 린달-인-퍼니스(Lindal-in-Furness) 지역에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였으며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방문하여 개막을 하였습니다. 이곳이 바로 현재 왁스 리리컬의 기반이 된 곳으로, 오늘날까지도 들판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컴브리아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장 개설과 함께 회사명은 콜로니(Colony)로 변경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하였고, 1999년에는 블라이스(Blyth Inc)라는 미국 방향제 회사에 인수되었습니다.

Two Thousands

블라이스사와 통합된 후, 회사의 영역이 다양해지면서 방향제 뿐만 아니라 직물, 꽃 액세서리 및 크리스마스 장식 등 해외 수입 제품까지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이 같은 영역 확장은 초기에 성공을 거두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각 분야에 대한 집중력이 저하됨에 따라 오히려 회사의 진정한 전문성은 방향제에 있다는 점이 명확해졌습니다. 이 무렵, 회사는 영국 최초의 디퓨저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06년에 콜로니사는 재정적으로 중대한 손실을 입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다행히 북부 기업가인 마이크 암스테드(Mike Armstead)가 휴일을 맞아 레이크 지방의 공장 매장을 쇼핑 차 방문했습니다. 그는 당시에 콜로니 제품에 호감을 갖게 되었고, 2006년 12월 23일 법정 관리의 위기에 있던 콜로니를 소생시켰습니다. 바로 이때 콜로니의 완전히 새로운 미래가 시작되었습니다.

심각한 불황을 겪고 있던 당시에 마이크 암스테드는 몇 가지 아주 과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는 레이크 지방의 공장이 대단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의 수입을 중단하고 영국에서 제조된 ‘메이드 인 브리튼(Made In Britain)’ 제품을 만드는 데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oday

2010년에 회사명은 콜로니에서 왁스 리리컬(Wax Lyrical)로 변경되었고, 현재 왁스 리리컬은 영국에서 가장 큰 방향제 기업입니다. 왁스 리리컬은 고급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당히 많은 자체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의 방향제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왁스 리리컬은 자사 제품들을 영국에서 생산한다는 사실과, 레이크 지방 중심부에 위치한 본사와 자체 연구소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개발, 제조하고 보급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진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제품을 수입하는 대신, 현재 왁스 리리컬은 전세계 4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왁스 리리컬의 모든 제품은 자체 연구소 및 유럽 최고 향수 기업들과 협력하여 개발되며, 시장에서 최고라고 확신합니다. 사내 대표 과학자 윌 로크(Will Lock) 박사와 피오나 반즈(Fiona Barnes) 박사는 왁스 리리컬의 높은 기준을 유지하고 계속해서 흥미진진한 신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왁스 리리컬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이처럼 영감이 넘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인 레이크 지방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일하기를 즐기며 긴밀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팀원들 덕분입니다. 왁스 리리컬 직원들의 열정은 왁스 리리컬이 만드는 모든 제품 속에서 빛을 발합니다.

왁스 리리컬 제품들은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및 포모타 홈 프래그런스 컬렉션으로 2018년 1월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