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rw-logo-col

Heritage

18세기 전까지 도자기의 역사는 중국에서 시작해 오랜 세월 한국과 일본 등의 극동 아시아 지역에서만 이어지다가, 이후로 영국에 상륙하여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킴에 따라 영국 도자기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700년대 중반, 당시 유명한 의사였던 존 월 박사(Dr. John Wall)와 약제상 윌리엄 데이비스(William Davis)는 도자기 제조법을 개발하기 위해 도자기 재료를 이용하여 제조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실험은 성공적이였고 열세 명의 현지 사업가들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아 1751년 워스터셔(Worcestershire)에 첫 번째 워스터 자기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about-rw-43-severn-street-1870
about-rw-logo-02

Royal Warrant

이후로 왕실 조달 허가증(Royal Warrant: 왕실의 신하나 저명한 인사에게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이 받는 허가증)을 받게 되자, 1700년대 말부터 회사명을 로얄 워스터(Royal Worcester)로 변경하였습니다. 로얄 워스터는 고품질의 상품만을 제작해 곧장 고급 도자기의 대명사로 등극하였고 상류층을 위한 명품 도자기 판매에 주력하여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유구한 역사를 거치면서 로얄 워스터는 예술 그리고 예술가들과 긴밀한 유대를 쌓았으며, 로얄 워스터가 개발하는 제품의 장식을 위해 예술가들이 종종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페인티드 프룻(Painted Fruit)이 그 대표적인 예로써 예술가들이 직접 손으로 제품에 그림을 그리고 금으로 윤곽을 화려하게 장식한 컬렉션으로 유명합니다.

포트메리온 그룹은 로얄 워스터를 인수하면서 로얄 워스터의 구제품과 신제품 모두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더욱 큰 도약을 약속하였습니다.

0